DevSSOM

중국 어학연수 대학관련 본문

공부

중국 어학연수 대학관련

데브쏨 2013. 5. 9. 11:14
반응형

북경사범대

 

 

veil 3

전기장판은 가져가는게 좋아 방안이 춥진 않은데 난 가끔씩 틀고 싶더라구.. 그리고 방학 때 미리 들어가는 거면 북유모에서 단기거주 알아봐. 유학생 중 방학 때 들어가는 외주냔들은 잠깐씩 집 빌려주기도 하거든. 꼭 미리 들어가고 싶으면 북사대 방학 단기연수랑 장기연수 같이 신청하면 되지않니?

북사대든 어디든 왠만한 학교는 다 한국인이 많아. 특별히 한국인이 적은 기숙사가 어딘지는 나냔이 북사대 있었던 건 아니라서 모르겠다. 룸메가 한국인 아니라도 반에 한국인 많을테니까 냔이 스스로 외국냔들이랑 어울리도록 노력하는 수 밖에

 

veil 4

유학냔들은 겨울에 전기장판 없으면 못살아 ...
한국인이 없는 학교는 북경에 없다고 보면돼 ... 모든 학교에 다 한국인이 있음
차라리 외국인의 비율이 비교적 높은 학교에 가는게 괜찮아
북경대가 내가 알기로 외국인 비율 가장 높음 어언대 빼고
근데 두 대학 다 오도구 근처라서... 한국인촌이야
사범대 뭐 평범하지 뭐 사실 북경에 있는 프로그램은 다 좋은편이야
워낙 오래됐고 사람도 많고 하니까 다만 그만큼 유혹도 많아서 자기가 하기 나름임
어학연수에서 기숙사는 거의 비슷하단다..
만약에 진짜 중국어를 늘리고 싶으면 중국인 집에서 하는 하숙을 추천해
물론.. 찾기가 어렵겠지만 .... ㅠㅠ
학원은 왕징근처가 가장 많고 오도구랑은 조금 멀어
거기서 한달만 민박살아도 되고 ( 쪼금 비쌈 ... ) 한달 렌트하는 거도 있는데 이것도 비싸 .. ㅠㅠ
나냔은 북경에 일찍 가서 학원다니는 것보다는 차라리 주위에 여행다니는걸 추천해
중국에서 살면서 가장 미련한게 북경에만 있는거야
남경 제남 대동 진황도 더 나가면 청도 대련 등등.. 가볼데가 얼마나 많은데!
중국은 의외로 치안이 좋아서 여자 혼자가도 위험하지 않은 곳이 많아
물론 새벽에 다니거나 그러지만 않으면 ...
배낭여행 다니면서 기본적인 중국을 체험하고 하다보면 확실히 중국어가 많이 늘거야 냔이가 중문과니까 중국어를 아예 못하지 않으니까 힘들지는 않은 여행이 되겠지?
즐거운 어학연수 하길바래~

 

veil 5

북사대 기숙사가 여러동 있는데 거의 비슷하게 한국인은 다 많았던 것 같아 이왕 살거 걍 시설 좋은데서 지내..그리고 유학생들 기숙사엔 어차피 중국인들 출입이 자유롭지 않아서 기숙사에 한국인 비율 따지는건 무의미한 것 같아 어느 반에 들어가느냐가 외국인 비율이 좀 다를 수 있음! 그리고 굳이 북경까지 가서 학원다니는 건 비효율적이다 냔아..학원 다닐거면 한국이 훨씬 나아! 그냥 학기 전에 미리 가서 놀러다니면서 현지인들하고 어울릴 기회 만드는게 더 좋아. 북경 겨울 엄~~청 춥다 전기장판 필수인데 북사대는 전기장판 못쓰게 되어있어..푸우위엔들이 청소하러 들어왔을 때 걸리면 뺏긴다능! 몰래써야해..교과과정은 빡세고 좋아~

 

 

veil 7

한국인없는 학교찾는거 어려움... 어딜가나 한국인은 많아ㅋㅋ
년이는 4년전? 북사대에서 1년간 어학연수함ㅋ
북사대에 외국인 기숙사인 신송기숙사가있고, 학교에서 제일 럭셔리한 기수사가있는데 이름까먹었다ㅜㅠ 무튼 맥도날드있는기숙사랑 학교밖에있는 디얼기숙사가있는데 이 세곳이 깨끗함 중국일 없어서.. 중국인있는 기숙사들어가면 더러워..청소해주는 사람이 집에 사람없으면 청소안해줌ㅎ더러운거 상관없는냔이라면 중국인 기숙사 살아도 될듯ㅋ

그리고 전기장판은 1년있을거면 가져가야해.. 안그럼 얼어디짐ㅜㅠ

한 달 먼저가서 학원가는것보다 그냥 한국에서 HSK학원 다니면서 빡시게 공부하고가
(참고로 중국에서 학원다녀도 한국인선생님께서 가르쳐줌)
왜냐면 처음반배정 받기위해 시험보거든
그걸로 학년이랑 반배정받음ㅋㅋ

그리고 수업은 문법 듣기 회화 신문스크랩?하는데 여기학교가 작문을 쫌 중요시?? 무튼 작문숙제 많이 내줌ㅋㅋ 빡침ㅜㅠ
근데 실력이 확 는다ㅋㅋ 내가 교환학생으로 어언대도 가봤는데 커리큘럼은 북사대가 훨씬 나음ㅋㅋ
나 아는 사람들도 북사대에서 어학연수 하다가 다른대학교로 입학했는데 다들 북사대가 체계적으로 빡시게?ㅋ 가르친다고했음ㅋㅋ

글고 집은 냔이 발품팔거나 북유모가서 뒤적거리는게 훨 낫다요ㅋㅋ

 

veil 10

나 북사대 있던 냔 ㅋㅋㅋ
나는 란후이기숙사에 있엇어. 수업 듣는 찌아오얼관에서 멀긴 멀지만 난 란후이 추천추천!!!! 왜냐면 멀어봤자 넉넉잡아야 20분이고 또 신러춘이라는 학교 식당 바로 코앞임 ㅋㅋㅋㅋ 밥값이 확 줄어! 정말 중국 학생들이 와서 밥 먹는 곳이기 때무넹 ㅋㅋㅋ

글고 중국애들 생활 반경이랑 겹쳐져서 아무래도 중국어를 쓸 수 있는 환경이 좀 더 조성되는 편이야! 란후이가 하루에 60원이었나 그랬떤 거 같은데 나는 무지 만족했당!
청소도 매일매일 해주고 (오죽하면 내가 낮잠자고 있는데도 와서 해줘 ㅋㅋㅋㅋㅋ)
시트도 10일에 한번 갈아주고
티비도 잘 나오고 온수 팡팡 나오고 깨끗하고 난 정말 좋았징~


 

 

북경 어언대

 


나는 어언대로 1년 어학연수를 가기로 마음먹는 냔이야...

진짜 학교고민만 수없이 하다가 결정하게 됐어

근데 어언대가 6개월 , 1년이 관리하는 곳이 다르더라구

6개월은 속성학원(기관)에서 관리하고, 1년은 진수기관이란 곳에서

관리하는데 이게 프로그램이 좀 다르더라구!

속성쪽이 사람들이 더 다양하고 많고, 수업시간도 좀 더 다양하구...

진수기관은 대외한어과?학생들과 같이 수업듣는건데 ... 수업시간이 좀

적나 했고 하여튼 뭔가 다르더라구!!!

근데 유학원쪽에선 속성쪽이 더 좋다고 해서...

그럼 난 1년가는데 먼저 6개월짜리로 등록해서 가서 연장을 해야하는건지..

정말 이렇게 할정도의 가치가 있는지 그런걸 잘 모르겠어서 ㅠ_ㅠ

1년짜리는 방학때도 기숙사 연장이 가능하지만

6개월짜리로하면 방학때 단기연수프로그램 듣지 않으면 기숙사 연장도

안되더라구 ㅠ_ㅠ

이런걸 감수할만큼 속성학원쪽이 좋은지 모르겠어서 ㅠ_ㅠ

어떻게 해야하는거야? 속성학원이 정말 사람도 다양하고 더 많고

수업의 질도 괜찮고...그런거야????

아우 고민이야...

 

 

veil 1

음?_?
나 어언대에 있다가 일주일전에 왔는데 이런 말 처음 들어보는데..
나냔이 잘 모르는 걸 수도 있는데.
일단 좀 이해가 안 되는 게 대외한어과는
말그대로 중국인학생들이 외국인에게 한어(중국어)를 가르치는
교육과정을 가르치는 그런 과야. 우리나라로 치면 한국어교육과같은..
근데 그걸 어학 연수생에게 가르친다는 건 말이 안 되는데..
어언대에 입학해서 대외한어과 본과생으로 가지 않는 이상;;
어학 연수생은 어학 연수생반이 따로 있어
외국인 유학생(어학연수생)들만 모아서 반만들어서
대외한어과 출신 선생님들이 가르친다눙..

나냔은 중국 다른 곳에서도 일년 살았었는데
너냔이 말하는 방식으로 따로 관리하거나 그런 일 없었다요
관리하는 기관이 다르다는 말이 무슨 말인지 정확하게 모르겠다
유학생 사무실이 따로 있거나 그런 것도 아닌데;;

veil 2

=1
그리고 수업시간은 어학 연수생은 다 똑같지 않나?
아침 8시 부터 12시까지 월~금.
나는 어언대나 다른 학교에서나 다 그랬는데...
물론 오후에 특기적성프로그램처럼 선택해서 듣는 수업
(중국 영화반, 무술 이런거)이 있긴 했지만
일반적으로 수업은 12시에 다 끝났어;;

정확하게 그 유학원에서 말하는 의미가 뭔지 모르겠어 ㅠㅠ
어학연수생을 그렇게 가르는 경우는 진짜 거의 없는데...

 

veil 3

=1
방금 어언대 홈페이지 다녀왔는데 너냔 말이 무슨 뜻인지 이해했어
소속이 다르게 나뉘는구나 단기속성학원이랑 한어학원으로
어학 연수생에겐 크게 차이가 없을텐데..
일단 내가 담당자한테 메일로 문의해봤어
답변 오면 여기다가 다시 댓글로 달아줄게

 

veil 5

=1
아마 내일이나 모레 답변 오겠지...?ㅋㅋㅋㅋ 하루종일 눈팅하지는마ㅋㅋㅋ
일단 제일 중요한 거로
1. 1년반하고 6개월반이 다른지, 어떻게 다른지 물었고
2. 1년반이 진짜 대외한어과학생들이랑 수업받는 건지
3. 만약 6개월반을 하면 방학기간에는 학교 숙소를 쓸 수 없는지

이렇게 물었어 ㅋㅋㅋㅋ 답변오겠지
걱정말고 낸내코해라 냔아 ㅋㅋㅋㅋ

 

veil 8

=1
답변왔는데,
1. 소속기관이 다르고 커리큘럼이 차이가 있긴 한데, 두 가지가 크게 차이는 없단다. 자세하게 보라고 long term이랑 short term 커리큘럼 과정이 적혀있는 pdf랑 doc 파일을 나한테 보내주셨어. 내가 비교해서 해석해주고 싶은데 나도 지금 일하는 중이라... 오후되서야 해석해줄 수 있을 것같은데. 영어로 된 파일이니까 너냔한테 보내줄까? 너냔이 먼저 볼래? 먼저 보고싶으면 댓글 남겨. 내가 보내줄게.

2. 너냔 단순 어학연수하는 거 맞지? 1년 전문 과정에 대외 한어과 학생들이랑 수업하는 게 있긴 있는데, 1년 과정에 깔린 강의 중의 하나래. 너냔이 만약에 1년 과정을 한다면 여러 과정 중에서 택할 수 있는거임.

3. 6개월반 등록을 해도 너냔이 2학기를 어언대에 계속 등록한다면 방학 동안에도 기숙사는 쓸 수 있다고 한다 ㅎㅎ

 

veil 9

=1
2 번 답변에 오해가 생길까봐 덧붙임. 1년 과정에 단순 한어 공부, 비지니스 중국어 뭐 이런 식으로 여러 과정이 있는데 그 중에 대외 한어과 학생들이랑 공부하는 전문 중국어 교육 과정이 있는데 그 중에 하나라는 것같다. long term 커리큘럼내용을 보니까. 혹여나 해서 답변 온 내용 덧붙일게.


Dear Sir/Madam


1 首先,听说1年班和6个月(1学期)班的管理学院不一样,还有上课的内容,时间和学生也不一样。这是对吗?对的话,什么不一样?
其实有的人说6个月班的课更好,所以我还没决定报名那课。----------一年的在进修学院,6个月的在速成学院,具体课程可在附件中查询,2个学院都很好。

2 还有 1年班的话, 跟对外汉语系的学生们一起上课,对吗?那么上课的内容是什么样的课?是教汉语吗?-------不是,是专门学1年的留学生一起上课。课程请在附件中查询

3 如果我报名6个月班(1学期)的话,放假的时候 我不能在学校的宿舍吗? 我已经写过我打算1年学习,放假的时候也不回国,希望在北京。-----------如果你第二个学期继续在我们学校学习的话,可以在宿舍。



Best regards,

 

 

veil 13

나 어언대에서 공부하다온 학생인데 개인적으로 1년 전문 과정에 대외 한어과 학생들이랑 수업을 듣는걸 추천한다. 나는 교환학생으로 가서 그 수업을 들었는데 한어과 학생들은 자신들의 성적이니가 열심히 공부하긴 함. 하지반 단기간으로 배우는 수업은 숙제도 별로 안내주고 되게 자유로운 분위기임. 다들 놀러가고 뭐...ㅋ
그리고 냔이 hsk성적을 위해 유학을 가면 북경사범대학 추천하고 (스파르타식이다ㅋㅋㅋ 작문숙제도 많이내줌 슈ㅣ발ㅋㅋㅋㅋㅋ)
회화를 위주로 하면 어언대 추천함ㅋㅋㅋㅋ(수업시간에 말을 많이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ㅋㅋㅋㅋ)

참고로 어언대는 수업마다 반이 다르기 때문에 반마다 아이들이 다름.. 그래서 더 친해지김 힘듦...ㅠㅠ난 총 6과목 들었는데 같은 과목을 들었던 사람이 3명정도 되었나??ㅋㅋㅋ 하지만 북사대는 그 반사람들이랑 모든 과목을 같이 해서 친해지기 쉬움ㅋㅋ
뭐... 근데 그런거 신경안쓰고 난 원래 자유인임ㅇㅇ 여행도 혼자, 맛집도 혼자ㅇㅇ 라는 주의라면상관없음ㅋㅋㅋㅋㅋ 난 혼자 여행가는 거 좋아해서 뽈뽈뽈 잘 싸돌아 다녔거든ㅋㅋㅋㅋ

참고로 어언대 주위는 주위에 한국음식점, 노래방 등등 많아서 진짜 한국인들이랑 접촉하기 쉽긴함....ㅋ
대신 북사대는 진짜 주위가 중국인들 투성이라ㅋㅋㅋ
그렇다고해서 어언대에서 중국인을 볼 수 없다는게 아니고ㅋㅋㅋㅋㅋㅋ
한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상점들이 많다는 이야기일뿐 어딜가나 중국인은 많음ㅋㅋㅋㅋ

 

728x90
반응형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학 비용 비교  (0) 2013.05.09
북경 기타  (0) 2013.05.09
중국 어학연수 기타 짐 싸갈것들  (0) 2013.05.09
[주식회사법] 주식회사의 지배구조  (0) 2013.04.12
[주식회사법] 주주와 주식  (0) 2013.04.12
[회사법] 회사법의 4대 기초원칙  (0) 2013.04.12
[상법] 상인  (0) 2013.04.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