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SSOM

북경 기타 본문

공부

북경 기타

데브쏨 2013. 5. 9. 11:32
반응형

veil 1

1월초까지 북경에 있었던 냔이야~
1번은 잘 모르겠고ㅠㅠ 치안은... 밤에 돌아다니지 않는게 좋아!
자나깨나 소매치기 조심해야하고ㅠㅠ 거주는 냔이가 사는곳에 따라 다를듯해~
인터넷은 신청해서 쓰면 되지만 한국만큼 속도가 빠르진 않아... 스마트폰은 중국에서
유심칩 사서 끼워넣으면 된다요! 거기도 스마트폰요금제 이런거 있어
나냔은 어학연수였는데 한달 40만원으로 충분했다능!
이제 봄도 오니까 여기저기 구경 많이해 냔아~ 북경 구경할곳도 많고 먹을것도 많고
꽤 괜찮은 곳이라눙!

 

 

veil 3

1. 오도구, 왕찡 같은 한국인 밀집 지역에 학원 많을 거야 아니면 푸다오라고 해서 1:1과외도 구할 수 있다. 가격은 한국이랑 차이 안나는 거 같아 인터넷 쳐보니까 시간당 계산하는데 대충 보니까 10만원 내외? 학원이랑 수업시수에 따라 다르겠지만 그 이상도 하고 여튼 한국이랑 비슷한듯

2. 북경인근이라는데 어딘진 모르겠고 어느 지역을 가든 밤이나 인적드문 시간대에 혼자다니려면 무조건 조심해야지! 위에서 말한 한국인밀집지역이나 싼리툰 같은 번화한 곳은 새벽에도 안 무섭더라 그런데 그냥 무조건 조심해 범죄가 자주 일어난다! 는 아닌데 일어날 '수도'있으니까

3. 인터넷, 휴대폰도 특별한 거 없다. 한달에 얼마내고 인터넷 맘껏 사용했고 (열라느렼ㅋㅋ) 폰도 요즘 스마트폰 전부 컨트리언락인가 머시기 해서 해외에서 쓸수 있다 들고가서 유심칩 끼워쓰면된다 중국에도 통신사 있거든. 거기 회사사람들한테 소개받아서 요금제 골라 써~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 거의 안된다 ㅋㅋㅋㅋ난 ip우회프로그램 써서 썼는데 요즘 많이 막혔다네

4.생활비 한국이랑 비슷 비슷 냔이가 검소하게 살 생각 없으면 더더욱 비슷. 비싼 데 다니면 오히려 더 들수도있겠다 ㅋㅋ

5. 상해랑 다르게 북경은 명승고적 많고, 여행객이 많다 보니까 798예술구처럼 구경할 곳 많아 짝퉁시장도 가보고 하면 반년 훌쩍 갈거야 가까운 천진도 구경갈 수 있고 4월인가? 청명절이라고 쉬는 기간 있을텐데 그때 다른 지역 놀러가도 좋겠당
그리고 지금 가기전에 운모,성모,성조(자음모음같은거징) 배우고 간단한 단어 공부하다가 가서 북경에서 본격적으로 학원다니면서 배우면 다녀와서 신hsk5급도 가능하다.. 쉬운건 아니지만 4급이 워낙 쉬워서

북경은.. 금전적으로는 한국생활이랑 별 다를 바 없는 거같고, 관광할 곳 많고.. 생활상 걱정할 거 없는거시 한국인들이 워낙 많고 한국인위한가게도 많아ㅋㅋ
치안같은 경우도 누군 코베였다 하는데 난 휴대폰 잃어버리고도 주운 중국인이 찾아줌ㅋㅋㅋㅋㅋ새벽에 잘 돌아다니고ㅋㅋㅋ아 근데 조선족은 좀 무섭더라...ㅋㅋ
여행지 생각나는건 천안문광장 자금성 전문쪽거리 이화원 원명원 용경협 798예술구 수수가짝퉁시장 스차하이 쪽 후통(골목들, 여기 맛집많다) 유흥을 즐기려면 오도구나 싼리툰 등등 내가 아는 건 너무 뻔한 것들이라.. 나머지는 다른냐니에게 토스

 

 

veil 6

윗냔들 말 다받고 조금만 덧붙일게 ㅎㅎㅎ

치안은......... 나는 당한적 없어서 모르겠는데 주변사람들 중에 진짜 눈뜨고 코베인 사람 좀 있음;;; 분명 호주머니에 있던 폰이 없어진다던지? 내주위에 한 5번 본듯 ㅋㅋㅋㅋㅋㅋ 주거환경은.... 음..... 왕징이라면 난 얼마든지 살수있을거같애 ㅋㅋㅋㅋㅋ 생활비가 많이 들겠지만....
냔이 어디살진 모르겠지만(일때문에 오는거라고 하니 아마 왕징있는 동쪽부근에 살 가능성이 클거같은 나냔의 느낌적인 느낌.....? ㅋㅋㅋㅋ)
내가 있는 곳(북경서쪽.....) 은 정말 ^^......... 또르르 ㅠㅠㅠ
정말 차이가 큰 곳이 북경같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쩔어

페북, 트위터, 유투브 다 금지 ㅠㅠㅠㅠㅠ
혹시 냔이도 나와같이 페북 홀릭이라면 걍 유료 VPN으로 결제하는거 추천 ㅋㅋㅋㅋㅋㅋㅋㅋ 난 한달에 4,5천원 돈내고 걍 집컴, 휴대폰으로 페북하고 다함 ㅋㅋㅋㅋ

생활비는 윗냔들 말대로 비슷비슷???
음.... 내가 서울에서 자취했을때랑 비슷한거같애 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다른건 서울에서 자취했을때는 약간 좀 아끼면서 생활했다면
여기서는 여유롭게 쓰면서 금액은 비슷? ㅋㅋㅋㅋㅋ 아 뭔가 설명이 이상하지만 ㅋㅋㅋㅋㅋㅋ 어쨌든 한국보다는 아직 싸긴싸 ㅋㅋㅋㅋ 근데 비싼데는 한국보다 훨 비쌈 ㄷㄷㄷㄷㄷㄷ

나도 반년만에 5급땄으니까 냔이도 열심히 하면 HSK 5급 딸수있을거얌 !!!!
4급은 진짜 따나 마나니까 이왕 딸거 5급이상을 노리길 추천추천

 

 

veil 7

냔아 그런데 정확히 거주지, 근무지가 어디야? 북경 인근인거야? 북경인거야? 북경인근과 북경은 차이가 커서... 북경내에서도 오도구나 왕징인지 아니면 2환내인지 그것도 아니면 서쪽/동쪽으로 치우쳐 있는지에 따라서 생활환경이 조금씩 달라. 여튼 일단 북경이라고 가정하고 쓸게.


1. 윗냔 말대로 왕징, 오도구 같이 한국인 밀집 지역에는 지구촌 학원이나 가정집을 개조해서 운영하는 학원들이 많이 있어. 그런데 이런 학원들은 대부분 한국인, 그중에서도 한국 유학생을 상대로 하는 경우가 많아서 외국인이랑 교류같은 건 어려워. 하지만 스파르타로 가르쳐주지. 내 생각에 너냔 같은 경우는 푸다오(과외)하는 게 더 나을 것 같아. 시간도 맘대로 정할 수 있고 중국에 공부에 더 집중할 수 있으니까. 학원비는 천차만별이야 너냔이 스파르타로 배우느냐 아니냐 어떤 과정을 듣느냐에 따라 다름. 푸다오 같은 경우는 대학생, 대학원생, 대학교 중국어 선생님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져. 가격은 다음 카페 북유모 들어가서 푸다오 게시판 가면 시세 알 수 있을듯


2. 왕징이나 오도구는 한국인이 많고 번화해서 새벽에도 무섭지는 않아. 당연히 한국 슈퍼나 음식점들도 많이 있음. 중국인은 일찍 자고 마트도 일찍 닫는 편인데 한국이 밀집 지역은 안 그런편이야. 그런데 이런 곳을 벗어나서 다른 지역으로 가면 거주하기에 좀 불편한 경우도 있어. 난 오도구, 경무대 근처, 십찰해 부근 살아봤는데 경무대 근처는 좀 살기에 별로더라. 새벽 3시에 나다녀도 문제는 없었는데 편의 시설이 부족한 느낌? 솔직히 어딜가나 자기가 조심하기 나름이라서. 내 친구냔은 아빠가 주재원이라 왕징 고급 아파트에 살았는데 그 친구냔 동에서 살인사건 일어났었어... 하지만 나냔은 북경 시골에서 생명의 은인을 만났지. 사람 일이라는 게 예측불가능하니까 어딜가나 스스로 조심 또 조심하는 게 중요한 것 같아.


4. 생활비는 솔직히 쓰기 나름이야. 넉넉한 느낌으로 쓰면 솔직히 한국보다 더 드는 것 같은데.. 뭔가 외국이니 여기도 저기도 가보고 이것도 저것도 먹어보고 하는 느낌으로 살면 더 들기도 해. 나냔은 한달에 50만원 정도 썼음. 한국보다 음식종류, 교통비는 더 싼데 비싼 건 더 비싸. 좋은 거 살려면 더 비쌈..


5. 솔직히 중국에 오래 있을 거 아니니까 그림이나 독서 같이 개인적인 시간 보다는 밖에 나가서 많이 보고 사람들과 어울려 보면 좋을 것 같아. 중국에서 하는 업무가 중국인을 대하는 업무인지는 모르겠는데 그런 업무가 아니라면 더 많이 나가서 부딪혀보고 겪어보라고 하고싶다. 그림이나 독서는 한국에서도 충분히 할 수 있는 거니까. 외국에 나가도 밖으로 나가지 않으면 한국이랑 별 차이가 없어. 나냔이 중국에 있을 때 우울증 땜에 쳐박혀 있었을 땐 정말 소득이 없었고 외국인이랑 어울리면서 여기 저기 다니고 나니 깨닫느게 많더라고. 그림을 그리지 말라 그런게 아니고 쉽지 않은 기회인 만큼 그 기회를 잘 활용했으면 하는 바람에서 하는 말이야! 중앙미술학원 같은데도 가보구 진짜 예술가들이 있다는 송장에도 가보고 그럼 좋을 것 같아.

 

 

veil 9

??????? 내가 살던 북경이랑 냔들이 설명하는 북경이 너무다른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냔은 북경에 십년정도 살았는데 북경살면서 치안걱정은 한번도 안해봤어... 사람들 사는 아파트촌은 전혀 위험하지 않아.. 새벽마다 산책나가고 그랬는걸...
위험하다면 번화가 골목 이나 술집 주위 이런곳이겠지 ..
북경에 어학원은 정말 많아!! 그리고 어학원 딱히 없어도 개인과외가 싸서 구하기 쉽고 더 잘 배울슈있어ㅋㅋㅋㅋ
거주는 한국이랑 거의 비슷해 특히왕징쪽 살면 아마 불편함은 없을꺼야
다만 한국보다 지저분하고 좀 답답한건 있어...
물가는 비슷해졌어 많이.. 음식값이나 발맛사지 정도가 좀 싸다.. 공산품은 오히려 비싼것도 많아
북경 어디에 사느냐가 생활을 완전 바꿔놓는 키가 되는데 냔이는 뭐 왕징쪽에 있을거 같으니까 한국이랑 별반 다를게 없을꺼야 그리고 왕징 치안 매우 좋은편임! 여행가서 단편적인 모습만 보는거랑은 매우 다를껄....
씨비디 지구에 살면 완전 서양식에 생활비가 두배로 뛰고, 남쪽이나 북경 근교에 살면 좀 중국식이라 불편하지.. 어쨌건 왕징은 괜찮은 곳이야 ㅎㅎ
인터넷 핸드폰.. 유튭페북트윗에 다음블로그 er.ro xo.st 다안됐었는데 지난달부터 갑자기 됐다안됐다 해.. 중국도 이제 개방을 하려나봐!!! 뭐 그외는 다 비슷하다요 .. 근데 인터넷은 좀 느려 중국자체에서 해외인터넷 속도를 줄이는 바람에 ㅠㅡㅠ
생활비는 한국의 삼분의 이에서 사분의 삼정도 들꺼야 냔이가 아낌없이 쓴다면 더 나갈수도 있고 .. 기본 식비랑 교통비 집세가 싼편이라 ... 근데 고급이라고 생각되는 것들은 중국이 더 비싸!!

나냔은 여행을 강추해. 일단 북경내에서 갈곳도 많고.. 798 이나 뭐 천안문 텐탄 용경협 등..
북경 근교에도 승덕 북대하 따통 천진 친황다오 등등..
좀 시간 걸려서 남경 대련 천진 상해 산동 등 갈데는 무지많아!!
한국에서 별로 탈일없는 침대기차 강추!! 깨끗.. 하진 않지만 재밌어!!
그리고 북경은 남 눈치 안보고 편하게 살수있는 동네야 왕징은 좀 덜하더라도..
그래서 원하는거 맘껏하고 눈치 안보고 재밌게 살면 즐거울꺼야!!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