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SSOM

광고유형 - 시연 본문

공부/광고

광고유형 - 시연

데브쏨 2012. 5. 21. 15:09
반응형

시연

 

 시연(demonstration) 광고는 주로 TV광고에서 많이 볼 수 있는 형식으로 제품의 특징과 성능을 시각적으로 명확히 보여줄 수 있는 훌륭한 광고기법이다. 시각적으로 제품에 관한 것을 보여 준다는 것만큼 구체적이고 실체적이며 강력한 표현방법은 드물 것이다. 제품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라면 제품이 어떻게 생겼고, 어떻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에 사용하며, 어떠한 성능과 혜택을 주는지 눈으로(시각적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잇는 기회인 것이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는 속담이 말하는 광고 기법이 바로 시연기법인 것이다.

 시연광고의 특징은 비주얼 표현과 드라마틱한 내용 구성에 있다. 제품의 기능과 사용 등을 극적인 비주얼 표현을 통해 전달하는 광고 형태인 것이다. 예를 들면, 엑스캔버스 TV광고에서 박지성은 엑스캔버스 타임머신 기능을 사용해 자신이 멋지다고 생각하는 음악 프로그램의 기타연주자의 연주장면을 실시간으로 반복 시청한 후, 축구 시합에서 자신의 골 세리머니에 기타연주자의 모습을 멋있게(극적으로) 사용한다는 내용이다. 제품의 특징적인 기능을 비주얼 표현을 통해 어떻게, 언제 사용하는지 그리고 소비자 혜택은 무엇인지를 극적으로 보여주는 것이다. 시연광고의 핵심은 비주얼의 사용에 있다. 단순히 이야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구체적으로 보여주고 극적이고 멋있게 과시하는 것이다.

 시연광고의 구체적 방법들은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경쟁 제품과의 비교

 비주얼을 통해 다른 경쟁 제품과 비교하면 어떤 제품이 우수하고 매력적인지는 비교를 통해 간단히 드러난다. 무언가 선택을 위한 판단을 하는데 있어서 "비교"만큼 객관적이고 정확한 기준은 없다. 그래서 비교의 대상이 되는 사람들ㅇ느 비교되는 것을 꺼려하고 반대로 평가자의 입장에서는 남을 비교하는 것을 좋아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