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SSOM

[중국 어학연수] 여권에 대해서 주의할 점 본문

여행

[중국 어학연수] 여권에 대해서 주의할 점

데브쏨 2013. 8. 7. 18:20
반응형

<여권>

여권은 해외에서 본인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유일한 신분증입니다. 해외에서 여권을 분실했을 경우 정말 곤란한 일이 많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여권 수령 후 여권 뒷면 개인 서명란에 서명해야 유효하므로, 반드시 서명해 두기!

-여권을 잃어버리지 않게 잘 보관해 두자!(만약을 위해 여권을 여러 장 복사해서 따로 따로 두기)

-중국내 여행을 할 때는 반드시 여권 원본을 지참하기!(호텔에 투숙할 경우 여권과 비자를 요구한다)


cf) 여권 유효기간은 10년으로 1회 연장이 가능한 복수여권입니다. 여권을 사용할 수 있는 유효기간은 여권 왼쪽 하단 부분에 표시되어 있으며, 연장이 가능한 기간은 만료일 전후로 1년 이내입니다. 기간연장은 신규여권발급 때와 같이 각 구청 여권 과에서 접수해야 합니다.

 

[중국에서 여권을 분실했을 때 대처 방법]

① 분실한 곳의 관할 파출소에 가서 분실증명서 발급하기

② 파출소에서 발행했던 분실증명서와 여권용 사진 4장을 가지고, 영사관 방문해서 신규 여권 신청, 분실신고 및 말소증명, 임시 신분증명 발급하기

③ 영사관에서 발급 받은 말소증명과 임시 신분증명을 가지고 관할지역 공안국 출입경 관리처에 여권, 비자 분실신고 하기

④ 市 공안국 출입경 관리처의 여권분실증명을 발급 받기

⑤ 여권분실증명을 가지고 영사관에 가서 영사면담 후 단수여권 수령하기

⑥ 市 공안국 출입경 관리처 가서 중국 비자 신청(이 때 여권분실증명 원본을 함게 제출해야함) 

⑦ 비자 발급 후 한국 출국


cf)  여권분실했을때 대처 방법이 매우 복잡하므로, 유학원을 이용했을땐 유학원에 콜하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