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SSOM

자료구조 - 배열 문제 : 중복된 하나의 숫자 찾아내기 본문

자료구조

자료구조 - 배열 문제 : 중복된 하나의 숫자 찾아내기

데브쏨 2021. 6. 14. 14:59
반응형

연습문제  : 중복된 하나의 숫자 찾아내기

숫자들의 배열이 주어짐. 이 배열은 길이 n을 가지며, 1부터 n-1까지의 숫자로 이루어져 있음. 모든 숫자가 배열에 단 한번씩만 나타남. 그런데, 딱 하나의 수가 배열에 두 번 등장함. 이 중복되는 숫자를 찾아내봐.

예를 들어서, [1, 5, 2, 4, 5, 6, 3] 를 살펴보면, 배열의 길이는 7이며, 따라서 1~6까지의 숫자들이 한번씩 등장. 그런데 5만 한번 더 등장한 것. 따라서 이 경우에는 5를 찾아내면 됨.

def findDuplicate(nums):
    return 0

def main():
    print(findDuplicate([1, 5, 2, 4, 5, 6, 3]))

if __name__ == "__main__":
    main()

>>> 내가 작성해본 답

def findDuplicate(nums):
    nums.sort()
    for i in range(0, len(nums)-1):
        if nums[i] == nums[i+1]:
            return nums[i]
        else:
            i += 1

def main():
    print(findDuplicate([1, 5, 2, 4, 5, 6, 3]))

if __name__ == "__main__":
    main()

 

 

728x90
반응형
댓글